제형별 아이라이너 추천 + 아이라인 이쁘게 그리는법 (feat. 데일리메이크업)
by 이세령 | 2017.03.07
 
안녕하세요 네이버 패션뷰티 월요일 멘토 & v앱 목요일 크리에이터 뷰스타 룡이입니다!
오늘은 제가 v앱이나 아니면 포스팅 중에서 제일 많은 질문이었던 아이라이너 추천을 해드리려고 하는데요
우선 간단하게 제가 자주 사용하는 아이라인 이쁘게 그리는 법을 소개해드리고 제형별로 어떤 제품이 가장 좋았는지 추천을 해드릴게용
 

제일 먼저 포스팅에 들어가기 전에 저는 마스카라는 컬링력/ 파운데이션은 커버력을 가장 많이 보는 편이고 호불호도 굉장히 강해요! 그만큼 아이라인을 고를때에는 발림성 + 워터프루프 기능을 많이 본답니다. 지성이라서 잘 번지는 편이기도 하고 클렌징이 어렵더라도 (솔직히 저는 클렌징이 어려운적도 없긴 하지만 ㅠㅠ) 좀 오래가는 제품을 좋아해요! 그리고 저는 여리여리한 아이메이크업보다는 살짝 티나는 걸 좋아한다는 점 !! 참고해주세용 그럼 시작 해볼까용
 
 

그리고 섀도우의 지속력, 발색력 번짐 방지를 위해서 파우더 타입을 이용해서 세로로 쓱쓱 언더까지 발색해주시면 더 좋아요!
 

아이라인 이쁘게 그리는법 첫 번째에용.  마무리나 끝부분은 같은 모양인데 혹시 차이가 느껴지시나요?
바로 '점막'을 채워주었는지 아닌지에 대한 차이에요. 저는 뷰러를 정말 꼼꼼하게 해주고 그 뒤에 가장 먼저 점막을 채워주는 편인데 얼굴형이나 본인이 어떤 아이메이크업을 하고싶은지에 따라서 다르긴 하겠지만 점막은 최대한 채워주시는게 중요해요! 이유는 점막을 채우지 않으면 눈이 비어보이거나 또렷해 보이지 않기 때문

*저는 이럴 때 꼭 워터프루프 펜슬 라이너를 이용해서 채워주고 있어요. 대부분 갈색이나 블랙을 이용해요!
 
 
 
우선 저는 점막을 채운 뒤에 그 위를 젤이나 붓펜으로 선을 정리해주는데 점막을 채우는게 어려우신 분들!
점막을 먼저  채워준 뒤 그 위를 선을 정리하면서 그려주는 방법을 이용하시면 정말 그냥 눈을 들어서 쓱쓱 점막을 채워주시면 되니까 그리기 훨씬 더 쉽답니다. 이렇게 처음에는 삐뚤빼뚤해도 전혀 걱정하지 마세용 :)


 
라인이 깔끔해졌죠? 이날은 젤 아이라이너를 이용했었는데 대부분 저는 선을 정리할 때에는 붓펜이나 젤을 이용하고 있답니다. 여기서 잠깐 !!

제품이나 브랜드마다 바르겠지만 제 생각대로 정리를 좀 하자면
 
 
자연스러움 : 펜슬 > 젤 > 붓 > 리퀴드
또렷함 / 섬세함 : 리퀴드 / 붓 > 젤 > 펜
 

이렇기 때문에 적절하게 섞어서 사용하셔도 굿굿
 
 
 
더 자연스러운 데일리메이크업을 원하시면 사용하셨던 라인 색과 같은 새도우로 경계를 살살 풀어주셔도 좋아요 !
 

이날은 붓펜 아이라이너를 이용해서 라인에 포인트를 줬었는데 아이라인 이쁘게 그리는법 중 또 중요한 포인트가 나온답니다. 제가 라이너를 눕혀서 그리는게 보이시나요? 점막은 펜슬로 그려준 뒤 속눈썹이 난 모근쪽을 꼼꼼하게 채워주시려면 이렇게 붓펜으로 눕혀서 점찍듯이 콕콕 눌러서 그려주면 훨씬 더 섬세하게 그릴 수 있어요 :)
이렇게 저의 간단하면서 번지지 않는 법을 보여드렸는데 제형 별로 제가 자주 사용하고 있는 아이라이너 추천 해드릴게요
 
거의 모든 점막을 채운 라이너는 펜슬이며 가장 좋아하는 건
*페리페라 그윽그윽 홀리는 브라운 /  토니모리 백젤 아이라이너 펜슬 / 뜨엘 뜨엘 스테이 포에버 젤 아이펜슬 !
이 세가지가 제일 안번지고 좋아요.
 

이건 펜슬 + 위 라인은 미샤 팔레트 페인트 라이너 브라운 컬러로 마무리 해준 데일리 메이크업이에요.
적당히 또렷하면서 또 적당히 자연스럽기도 하죠?

위 보다는 확실히 또렷한 느낌의 붓펜 !
사용한 제품은 아르데코 프리시젼 리퀴드 라이너

 
 
위에 있는 두 사진은 점막도 라인도 모두 펜슬로 해줬는데요 아무래도 펜슬은 자연스럽지만 확실히 섬세하게 그리는 건 어려웠던 것 같아요! 대신 전용 깎이가 있으니 사용하시면 뾰족하게 그릴 수 있답니다 :)
 

데일리메이크업으로 가장 좋은 !! 세가지 모두 다 끝 부분은 붓펜을 이용 :)
제일 많이 사용했던 붓펜은 메이블린 하이퍼 샤프 라이너에용
모가 엄청 얇아서 섬세하게 그릴 때 엄청 편했다는
 
 

 
이건 펜슬로 점막을 채워준 뒤 점막쪽은 붓펜으로 꼬리는 펜슬 + 납작 브러쉬를 이용해서 조금 더 날렵하게 그렸었어요!
평소에 라인을 조금 올려서 그리는 편이라 거의 비슷하긴 하지만 그래도 다양한 제형을 이용해서 번지지 않게, 그리고 모양을 잡아주면 좋을 것 같아요.

제가  아이라이너 추천 한 제품을 사진까지 가져오면 너무 홍보 같을까봐 그냥 글로 썼는데 보기 힘드실 수 있겠네요 :)
그래도 꼼꼼하게 원하시는 제형 별로 (사실 아예 리퀴드 제형은 거의 사용하지 않아요) 한 번 테스트 해보셨으면 좋겠어용.
그리고 아이라이너 이쁘게 그리는법 마칠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