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 에피소드 보기
Ⅱ. TAKE OUT TIP 2. 수분을 채워라
수분을 채워 노화 예방은 물론 미세먼지로부터 보호까지!

수분을 채워라

  • 이 사진은 불과 한 달 만에 생긴 변화를 기록한 사진인데요. 화사해진 피부 톤은 물론 입가 주름과 다크서클이 사라진 게 보여요. 과연 이 놀라운 변화를 가져다 준 원인은 무엇일까요? 정답은 하루 3L씩 꾸준히 마신 물 때문이에요!

    이 사진은 불과 한 달 만에 생긴 변화를 기록한 사진인데요. 화사해진 피부 톤은 물론 입가 주름과 다크서클이 사라진 게 보여요. 과연 이 놀라운 변화를 가져다 준 원인은 무엇일까요? 정답은 하루 3L씩 꾸준히 마신 물 때문이에요!
  • 피부에는 수분을 저장하는 역할을 하는 콜라겐이라는 성분이 있는데요. 물을 많이 마시게 되면 콜라겐이 수분을 많이 저장하게 되어 얼굴이 통통해지고 주름이 펴지게 되요. 결국 피부를 위해서는 <b>수분 충전</b>이 가장 중요하다는 사실!

    피부에는 수분을 저장하는 역할을 하는 콜라겐이라는 성분이 있는데요. 물을 많이 마시게 되면 콜라겐이 수분을 많이 저장하게 되어 얼굴이 통통해지고 주름이 펴지게 되요. 결국 피부를 위해서는 수분 충전이 가장 중요하다는 사실!
  • 수분이 얼마나 중요한 지 알아보기 위해서 간단한 실험을 진행해 봤어요. 한 쪽 손에는 BB쿠션을 다른 쪽에는 CC쿠션을 바른 후, 그 위에 잘게 자른 색종이를 부어봤는데요. BB쿠션을 바른 손 쪽에 더 많은 색종이가 붙어있는 걸 볼 수 있어요.

    수분이 얼마나 중요한 지 알아보기 위해서 간단한 실험을 진행해 봤어요. 한 쪽 손에는 BB쿠션을 다른 쪽에는 CC쿠션을 바른 후, 그 위에 잘게 자른 색종이를 부어봤는데요. BB쿠션을 바른 손 쪽에 더 많은 색종이가 붙어있는 걸 볼 수 있어요.
  • 손등에 붙는 색종이 양의 차이, 그 원인은 바로 CC쿠션과 BB쿠션의 수분 함량의 차이 때문이에요. 유분에 비해 수분은 끈적임이 덜 해요. 그래서 수분 베이스 제품 쪽에 색종이 가루가 덜 붙고 수분에 비해 유분이 많은 제품을 바른 쪽에는 색종이 가루가 더 많이 붙게 되는 거에요.<br>다시 생각해보면, 유분 베이스 제품을 사용하면 수분 베이스 제품에 비해 외부 오염물질이 더 많이 달라붙게 되는 걸 의미합니다.

    손등에 붙는 색종이 양의 차이, 그 원인은 바로 CC쿠션과 BB쿠션의 수분 함량의 차이 때문이에요. 유분에 비해 수분은 끈적임이 덜 해요. 그래서 수분 베이스 제품 쪽에 색종이 가루가 덜 붙고 수분에 비해 유분이 많은 제품을 바른 쪽에는 색종이 가루가 더 많이 붙게 되는 거에요.
    다시 생각해보면, 유분 베이스 제품을 사용하면 수분 베이스 제품에 비해 외부 오염물질이 더 많이 달라붙게 되는 걸 의미합니다.
  •  베이스 종류의 수분도 테스트를 위해서 Get it beauty에서 몇 가지 실험을 준비해봤어요.<br>먼저 미역을 이용한 수분도 테스트에요. 마른 미역은 수분에 닿게 되면 불게 되는데 이 성질을 이용해서 수분도 측정을 해볼게요. 마른 미역에 3가지의 베이스를 뿌려놓고 일정 시간이 흐른 후 미역의 상태를 살펴 봤는데요. CC쿠션을 뿌린 미역의 길이가 가장 길어진 것을 보아 CC쿠션의 수분도가 가장 높음을 알 수 있어요.

    베이스 종류의 수분도 테스트를 위해서 Get it beauty에서 몇 가지 실험을 준비해봤어요.
    먼저 미역을 이용한 수분도 테스트에요. 마른 미역은 수분에 닿게 되면 불게 되는데 이 성질을 이용해서 수분도 측정을 해볼게요. 마른 미역에 3가지의 베이스를 뿌려놓고 일정 시간이 흐른 후 미역의 상태를 살펴 봤는데요. CC쿠션을 뿌린 미역의 길이가 가장 길어진 것을 보아 CC쿠션의 수분도가 가장 높음을 알 수 있어요.
  • 두 번째 실험은 고흡수성 수지를 이용한 실험이에요. 고흡수성 수지는 생리대, 기저귀, 방항제 등에 주로 사용되는 물에 녹지 않고 물을 흡수하는 소재에요. 고흡수성 수지에 4가지 제품을 넣고 수분도를 비교해 볼게요. 역시 일정 시간이 흐른 후 수분 흡수도를 비교해 봤을 때, CC쿠션이 가장 높은 수분도를 가지고 있다는 사실!

    두 번째 실험은 고흡수성 수지를 이용한 실험이에요. 고흡수성 수지는 생리대, 기저귀, 방항제 등에 주로 사용되는 물에 녹지 않고 물을 흡수하는 소재에요. 고흡수성 수지에 4가지 제품을 넣고 수분도를 비교해 볼게요. 역시 일정 시간이 흐른 후 수분 흡수도를 비교해 봤을 때, CC쿠션이 가장 높은 수분도를 가지고 있다는 사실!
  • 따라서 수분을 잡기 위해서는 베이스 뷰티템을 활용해 빈틈없이 수분을 관리해주는 게 필수에요!

    따라서 수분을 잡기 위해서는 베이스 뷰티템을 활용해 빈틈없이 수분을 관리해주는 게 필수에요!

MC인나의 수분관리 TIP

  • MC인나가 공개하는 수분 관리 팁!<br>MC인나의 수분 관리 비법은 정각요법이에요. 정각요법은 휴대전화에 정각마다 알람을 맞춰놓고 알람이 울릴 때마다 물을 한 잔씩 마시는 방법인데요. 하루에 3L 물 마시기는 알고 있지만 실천하기 어려운 방법인데, 인나의 정각요법을 활용하면 하루에 3L는 거뜬하게 마실 수 있어요.

    MC인나가 공개하는 수분 관리 팁!
    MC인나의 수분 관리 비법은 정각요법이에요. 정각요법은 휴대전화에 정각마다 알람을 맞춰놓고 알람이 울릴 때마다 물을 한 잔씩 마시는 방법인데요. 하루에 3L 물 마시기는 알고 있지만 실천하기 어려운 방법인데, 인나의 정각요법을 활용하면 하루에 3L는 거뜬하게 마실 수 있어요.

재경의 수분관리 TIP

  • 재경의 수분관리 팁은 바로 꿀 세안법이에요. 꿀 세안법은 클렌징 오일에 꿀을 섞어 마사지하듯 클렌징 해주는 건데요. 꿀에는 아미노산과 비타민이 함유되어 살균 효과가 탁원하고 피부 보습 기능이 뛰어나요. 정말 좋은 TIP이니 오늘 세안부터 당장 실천해보세요!

    재경의 수분관리 팁은 바로 꿀 세안법이에요. 꿀 세안법은 클렌징 오일에 꿀을 섞어 마사지하듯 클렌징 해주는 건데요. 꿀에는 아미노산과 비타민이 함유되어 살균 효과가 탁원하고 피부 보습 기능이 뛰어나요. 정말 좋은 TIP이니 오늘 세안부터 당장 실천해보세요!
[2014.03.26] 4 화 그 봄, 촉촉한 핑크라이터를 켜라 의 다른 뷰티팁
그 봄, 촉촉한 핑크라이터를 켜라 Intro
Ⅰ. TAKE OUT TIP 1. 미세먼지를 막아라
Ⅲ. 수분 광채 핑크 라이트 메이크업
Ⅳ. MC 의상정보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