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 에피소드 보기
Ⅱ. 셀프 헤어 케어 3, 4단계 - 헤어 스파 & 머리 말리기
샴푸를 하는 나서 앰플이나 트리트먼트를 통해 머릿결을 한번 더 코팅해 주는 것이 좋아요! 또한 마사지도 함께 한다면 더더욱 좋겠죠!

◆ 셀프 헤어 케어 3-1단계 - 헤어 스파 (두피 앰플 도포)

  • 1) 두피 앰플은 여름철 자극 받은 두피와 모발을 진정시켜주고 두피와 모발에 영양을 공급해줘요. 먼저 정수리부터 이마까지 삼등분 해 앰플을 찍어 발라주세요.

    1) 두피 앰플은 여름철 자극 받은 두피와 모발을 진정시켜주고 두피와 모발에 영양을 공급해줘요. 먼저 정수리부터 이마까지 삼등분 해 앰플을 찍어 발라주세요.
    사용제품

    멀티 스터핑 트리트먼트

    앙포레 - 멀티 스터핑 트리트먼트
  • 2) 양 쪽 관자놀이와 귀 앞쪽에도 앰플을 발라주세요. 지금까지 바른 곳은 <br>두피에 좋은 혈점들이 있는 부분이에요! <br>소량만 발라도 효과적이니 과다 사용하지 않으셔도 된답니다^^

    2) 양 쪽 관자놀이와 귀 앞쪽에도 앰플을 발라주세요. 지금까지 바른 곳은
    두피에 좋은 혈점들이 있는 부분이에요!
    소량만 발라도 효과적이니 과다 사용하지 않으셔도 된답니다^^

◆ 셀프 헤어 케어 3-2단계 - 헤어 스파 (두피 마사지)

  • 1) 두피 가장자리부터 원을 그리면서 후두부 쪽으로 가볍게 눌러주세요.

    1) 두피 가장자리부터 원을 그리면서 후두부 쪽으로 가볍게 눌러주세요.
  • 2) 머리 밑에서부터 정수리까지 머리카락 결 반대 방향으로 누르면서 올라가주세요. <br>평소에 어깨가 뻐근하셨던 분들이라면 어깨도 함께 마사지를 해주세요. <br>두피 마사지만 하고 어깨를 풀어주지 않는다면 효과가 없어요!

    2) 머리 밑에서부터 정수리까지 머리카락 결 반대 방향으로 누르면서 올라가주세요.
    평소에 어깨가 뻐근하셨던 분들이라면 어깨도 함께 마사지를 해주세요.
    두피 마사지만 하고 어깨를 풀어주지 않는다면 효과가 없어요!
  • 3) 머리카락을 손으로 쓸어내리 듯 10회 정도 통과시켜주세요.

    3) 머리카락을 손으로 쓸어내리 듯 10회 정도 통과시켜주세요.
  • 4) 머리카락 전체를 잡아 당기 듯 끌어올린 후 움켜잡아주세요. <br>정수리 부분의 모근이 힘이 없기 때문에 이 마사지를 통해 모근 운동을 할 수 있어요!

    4) 머리카락 전체를 잡아 당기 듯 끌어올린 후 움켜잡아주세요.
    정수리 부분의 모근이 힘이 없기 때문에 이 마사지를 통해 모근 운동을 할 수 있어요!
  • 5) 손가락 끝으로 두피를 튕기 듯 누르면서 마무리해주세요.

    5) 손가락 끝으로 두피를 튕기 듯 누르면서 마무리해주세요.

◆ 셀프 헤어 케어 3-3단계 - 헤어 스파 (모발 트리트먼트)

  • 1) 트리트먼트를 바를 때, 타월로 머리카락의 수분기를 최대한 제거해주세요.

    1) 트리트먼트를 바를 때, 타월로 머리카락의 수분기를 최대한 제거해주세요.
    사용제품

    리뉴잉 모로칸 아르간 페네트레이팅 오일

    오가닉스 - 리뉴잉 모로칸 아르간 페네트레이팅 오일
  • 2) 500원 동전 크기 정도의 양을 덜어 모발의 끝부분부터 트리트먼트 제품을 발라주세요. <br><u>여름철에는 모이스쳐 제품이 좋아요!</u> 여름에는 자외선 때문에 머리카락의 수분이 지속적으로 손실되거든요. <br>수분이 손실되면 머리카락 손상으로 이어져요. 때문에 모이스쳐 제품으로 수분 공급이 필요하답니다^^

    2) 500원 동전 크기 정도의 양을 덜어 모발의 끝부분부터 트리트먼트 제품을 발라주세요.
    여름철에는 모이스쳐 제품이 좋아요! 여름에는 자외선 때문에 머리카락의 수분이 지속적으로 손실되거든요.
    수분이 손실되면 머리카락 손상으로 이어져요. 때문에 모이스쳐 제품으로 수분 공급이 필요하답니다^^
  • 3) 트리트먼트 제품이 두피에 닿지 않게 하셔야해요! <br>그렇기 때문에 손으로 빗질을 하듯 머리카락을 쓸어내리면서 발라주세요.

    3) 트리트먼트 제품이 두피에 닿지 않게 하셔야해요!
    그렇기 때문에 손으로 빗질을 하듯 머리카락을 쓸어내리면서 발라주세요.
  • 4) 모발의 큐티클 층이 역류될 수 있도록 머리카락을 잡고 아래에서 위로 밀면서 발라주세요

    4) 모발의 큐티클 층이 역류될 수 있도록 머리카락을 잡고 아래에서 위로 밀면서 발라주세요
  • 5) 스팀 타월을 이용하는 것이 더 효과적이에요. 스팀 타월을 이용해서 두피의 모공을 열어줘야 모발에 트리트먼트 흡수율을 높일 수 있거든요! <br>스팀 타월로 머리를 감싸고 10분간 기다려주세요

    5) 스팀 타월을 이용하는 것이 더 효과적이에요. 스팀 타월을 이용해서 두피의 모공을 열어줘야 모발에 트리트먼트 흡수율을 높일 수 있거든요!
    스팀 타월로 머리를 감싸고 10분간 기다려주세요
  • 6) 10분이 지나면, 트리트먼트 제품이 남지 않도록 머리카락을 꼼꼼하게 헹궈주세요.

    6) 10분이 지나면, 트리트먼트 제품이 남지 않도록 머리카락을 꼼꼼하게 헹궈주세요.
  • 7) 트리트먼트의 경우 극손상 모발은 3일에 한 번씩 해주시면 되고, 일반 모발은 한 달에 2번 정도 해주시면 되요! 모발은 스스로 재생 능력이 없기 때문에 수시로 영양 보충을 해줘야 해요!

    7) 트리트먼트의 경우 극손상 모발은 3일에 한 번씩 해주시면 되고, 일반 모발은 한 달에 2번 정도 해주시면 되요! 모발은 스스로 재생 능력이 없기 때문에 수시로 영양 보충을 해줘야 해요!

  • <b>Tip 린스, 컨디셔너 그리고 트리트먼트의 차이</b><br><br> 
- <u>린스</u>는 일시적으로 머리카락을 부드럽게 광택을 더해주고 수분 증발을 막아주는 역할을 하고, <u>컨디셔너</u>는 린스와 비슷하지만 린스보다 모발 표면에 더 많은 역할을 하고 보습 성분에 더 집중되어 있어요. <br><br><u>트리트먼트</u>는 린스와 비슷한 효과가 있지만 단백질 성분이 모발의 내부까지 침투하여 손상 부분에 영양을 공급해줘요. 화장품으로 따지만 영양 크림이라고 볼 수 있죠!

    Tip 린스, 컨디셔너 그리고 트리트먼트의 차이


    - 린스는 일시적으로 머리카락을 부드럽게 광택을 더해주고 수분 증발을 막아주는 역할을 하고, 컨디셔너는 린스와 비슷하지만 린스보다 모발 표면에 더 많은 역할을 하고 보습 성분에 더 집중되어 있어요.

    트리트먼트는 린스와 비슷한 효과가 있지만 단백질 성분이 모발의 내부까지 침투하여 손상 부분에 영양을 공급해줘요. 화장품으로 따지만 영양 크림이라고 볼 수 있죠!

◆ 셀프 헤어 케어 4단계 - 머리 말리기

  • 1) 타월로 안쪽 두피부터 꼼꼼히 닦고 모발은 타월을 두드리며 말려주세요.

    1) 타월로 안쪽 두피부터 꼼꼼히 닦고 모발은 타월을 두드리며 말려주세요.
  • 2) 모발을 말리는 최적의 온도는 <u>56도~57도</u>예요. 이 온도가 모발을 보호하면서 단 시간에 말려주는 온도랍니다! 이 적정 온도를 맞춰서 나온 드라이기 제품이 시중에 많이 나와있어요. <br><br>이 드라이 제품 같은 경우는 항상 56도에서 57도를 유지하기 때문에 찬바람 더운 바람을 교대로 안 해도 모발 손상없이 말려주는 제품이에요. <br>게다가 음이온도 나와서 머릿결을 부드럽게 해주는 효과도 있어요. 머릿결을 위해 구비해두는 것도 좋겠네요^^

    2) 모발을 말리는 최적의 온도는 56도~57도예요. 이 온도가 모발을 보호하면서 단 시간에 말려주는 온도랍니다! 이 적정 온도를 맞춰서 나온 드라이기 제품이 시중에 많이 나와있어요.

    이 드라이 제품 같은 경우는 항상 56도에서 57도를 유지하기 때문에 찬바람 더운 바람을 교대로 안 해도 모발 손상없이 말려주는 제품이에요.
    게다가 음이온도 나와서 머릿결을 부드럽게 해주는 효과도 있어요. 머릿결을 위해 구비해두는 것도 좋겠네요^^
    사용제품

    살롱샤인 케어 이온 헤어 드라이어  HP-8202

    필립스 - 살롱샤인 케어 이온 헤어 드라이어 HP-8202
  • <b>Tip</b><br>
- 초고속으로 드라이를 하는 방법은 브러싱을 하는 방법과 동일해요! <br>좌측으로 머리를 꺾어 흘러 내려온 머리카락을 말린 뒤, 우측으로 머리를 꺾어 흘러 내려온 머리카락을 말려주세요.<br> 마지막으로 머리를 앞으로 숙여 내려온 머리카락을 말리면 공기의 흐름을 크게 만들어 광속 드라이가 가능해요!

    Tip

    - 초고속으로 드라이를 하는 방법은 브러싱을 하는 방법과 동일해요!
    좌측으로 머리를 꺾어 흘러 내려온 머리카락을 말린 뒤, 우측으로 머리를 꺾어 흘러 내려온 머리카락을 말려주세요.
    마지막으로 머리를 앞으로 숙여 내려온 머리카락을 말리면 공기의 흐름을 크게 만들어 광속 드라이가 가능해요!
  • - 그리고 머리를 제대로 드라이 하지 않고 자는 분들도 계실텐데요! <br>그렇게 되면 습한 상태가 계속 유지되기 때문에 곰팡이균이 두피에서 왕성한 활동을 벌이게 되요! <br><br>그리고 습한 상태가 지속되면 각질이 생기고 심하면 탈모로 이어질 수 있으니 꼭 완전히 모발이 마른 상태에서 잠들어야 해요!

    - 그리고 머리를 제대로 드라이 하지 않고 자는 분들도 계실텐데요!
    그렇게 되면 습한 상태가 계속 유지되기 때문에 곰팡이균이 두피에서 왕성한 활동을 벌이게 되요!

    그리고 습한 상태가 지속되면 각질이 생기고 심하면 탈모로 이어질 수 있으니 꼭 완전히 모발이 마른 상태에서 잠들어야 해요!

◆ 두피의 종류에 따른 샴푸 Tip

  • <b>지성</b><br><br>
- 지성은 피지 분비가 왕성하기 때문에 피지가 모공을 막을 우려가 있어요. 때문에 샴푸 전 브러싱으로 모발의 먼지, 이물질을 제거하고 이중 세정을 해주세요.<br> 주 1~2회 정도 두피 스케일러를 사용해 모공 속 노폐물을 제거해주는 것도 좋은 방법이에요!

    지성


    - 지성은 피지 분비가 왕성하기 때문에 피지가 모공을 막을 우려가 있어요. 때문에 샴푸 전 브러싱으로 모발의 먼지, 이물질을 제거하고 이중 세정을 해주세요.
    주 1~2회 정도 두피 스케일러를 사용해 모공 속 노폐물을 제거해주는 것도 좋은 방법이에요!
  • <b>건성</b><br><br>
- 건성은 유수분 분비가 원활하지 못하기 때문에 두피 마사지로 유수분 밸런싱을 맞춰주고 주1~2회 정도 모발 팩을 사용해 두피와 모발에 영양을 공급해주는 것이 좋아요!

    건성


    - 건성은 유수분 분비가 원활하지 못하기 때문에 두피 마사지로 유수분 밸런싱을 맞춰주고 주1~2회 정도 모발 팩을 사용해 두피와 모발에 영양을 공급해주는 것이 좋아요!
  • <b>민감성</b><br><br>
- 민감성은 두피의 각질이 필요 이상으로 떨어져 나가거나 스트레스로 두피가 민감해진 상태예요! 두피가 전체적으로 붉은 색이죠. <br><br>심각하면 탈모가 진행될 수도 있어요. 때문에 저자극 두피용 샴푸를 사용해야 하고, 샴푸 후 녹차 티백을 우려낸 물에 헹궈내는 것도 좋은 방법이에요!

    민감성


    - 민감성은 두피의 각질이 필요 이상으로 떨어져 나가거나 스트레스로 두피가 민감해진 상태예요! 두피가 전체적으로 붉은 색이죠.

    심각하면 탈모가 진행될 수도 있어요. 때문에 저자극 두피용 샴푸를 사용해야 하고, 샴푸 후 녹차 티백을 우려낸 물에 헹궈내는 것도 좋은 방법이에요!
[2012.07.18] 24 화 자외선 비켜! 썸머 헤어 정복기 의 다른 뷰티팁
자외선 비켜! 썸머 헤어 정복기 Intro
Ⅰ. 셀프 헤어 1, 2단계 - 브러싱 & 샴푸
Ⅲ. 자외선을 차단하는 헤어 스타일링
Ⅳ. 투 포니테일 & 투 번 헤어스타일
Ⅴ. MC 의상 정보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