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 에피소드 보기
Ⅳ. 예민한 피부를 위한 클렌징 & 자외선 차단제
지금까지 민감성 피부에 대해 알아보았어요. 하지만 사실 더 중요한 것은 피부가 조금씩 예민해지고 있는 분들이에요. 이 분들은 잘못 관리하면 민감성 피부가 될 수 있기 때문이죠! 그래서 본격적으로 예민한 피부의 고민과 솔루션을 알아보려고 해요. 그 중에서도 예민한 피부의 고민 1위인 화장품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 클렌징

  • - 우선, 황사 철에는 딥 클렌징을 해야 해요. <br>그렇다고 해서 2차 3차 세안을 하게 되면 피부가 심하게 당기죠. <br><br>이 때는 세정력이 좋으면서 색소, 향 성분이 없어 피부 자극이 적고 식물 성분이 포함돼 진정 작용이 있는 클렌저를 사용해 여러 번 <b>물 세안</b> 해주시면 되요. 다만, 여러 번 물 세안을 하되 손 자극을 피해 물의 패팅으로 세안하는 것이 포인트예요!

    - 우선, 황사 철에는 딥 클렌징을 해야 해요.
    그렇다고 해서 2차 3차 세안을 하게 되면 피부가 심하게 당기죠.

    이 때는 세정력이 좋으면서 색소, 향 성분이 없어 피부 자극이 적고 식물 성분이 포함돼 진정 작용이 있는 클렌저를 사용해 여러 번 물 세안 해주시면 되요. 다만, 여러 번 물 세안을 하되 손 자극을 피해 물의 패팅으로 세안하는 것이 포인트예요!
  • - 그리고, 고체 비누를 사용하면 피부의 pH 균형이 깨질 수 있어요. <br>때문에, 알칼리성인 고체 비누보다 pH가 중성인 액상 형 세안제를 추천해요. <br><br>또한 화장 솜에 적은 양의 클렌징 워터를 묻히면 화장 솜의 표면 때문에 피부에 자극을 줄 수 있어요. 그러므로 클렌징 워터를 화장 솜에 충분히 적셔 사용해 피부 자극을 줄여주세요.

    - 그리고, 고체 비누를 사용하면 피부의 pH 균형이 깨질 수 있어요.
    때문에, 알칼리성인 고체 비누보다 pH가 중성인 액상 형 세안제를 추천해요.

    또한 화장 솜에 적은 양의 클렌징 워터를 묻히면 화장 솜의 표면 때문에 피부에 자극을 줄 수 있어요. 그러므로 클렌징 워터를 화장 솜에 충분히 적셔 사용해 피부 자극을 줄여주세요.
  • - 아침에는 물 세안만 하는 분들이 많은데, 사실 밤새 쌓인 노폐물을 물 세안만으로는 제거가 불충분해요. 그렇기 때문에 계면 활성제가 덜 들어간 액상형 세안제를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br><br>그리고 요즘은 닥터 제품들도 많이 출시되고 있어요. 닥터 제품의 경우 피부 타입에 따라 요구되는 성분, 필요 없는 성분이 잘 베리에이션되어 있어 추천해드려요.

    - 아침에는 물 세안만 하는 분들이 많은데, 사실 밤새 쌓인 노폐물을 물 세안만으로는 제거가 불충분해요. 그렇기 때문에 계면 활성제가 덜 들어간 액상형 세안제를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요즘은 닥터 제품들도 많이 출시되고 있어요. 닥터 제품의 경우 피부 타입에 따라 요구되는 성분, 필요 없는 성분이 잘 베리에이션되어 있어 추천해드려요.
    사용제품

    하이드라 인텐시브 클렌징 워터

    닥터지 - 하이드라 인텐시브 클렌징 워터

◆ 자외선 차단제

  • - 자외선 차단제의 SPF지수가 높을수록 더 자극이 되요. 자외선 차단제에는 대표적인 2종류가 있는데 <b>화학적 차단제, 물리적 차단제</b>예요. <br><br>화학적 차단제는 자외선을 흡수해 산란시키는 방법으로 자외선을 차단하고, 물리적 차단제는 피부에 얇은 막을 씌워 자외선을 반사 또는 분산시키는 방법으로 자외선을 차단시키는 것이에요.

    - 자외선 차단제의 SPF지수가 높을수록 더 자극이 되요. 자외선 차단제에는 대표적인 2종류가 있는데 화학적 차단제, 물리적 차단제예요.

    화학적 차단제는 자외선을 흡수해 산란시키는 방법으로 자외선을 차단하고, 물리적 차단제는 피부에 얇은 막을 씌워 자외선을 반사 또는 분산시키는 방법으로 자외선을 차단시키는 것이에요.
  • - 쉽게 말해 하얗게 막이 형성되는 것이 물리적 차단제 때문이에요. <br>하지만 예민한 피부에는 물리적 차단제가 더 적합합니다! 물리적 차단제의 성분인 징크옥사이드, 티타늄옥사이드 성분이 피부에 막을 씌워 자외선을 반사하게 하는 것이에요.

    - 쉽게 말해 하얗게 막이 형성되는 것이 물리적 차단제 때문이에요.
    하지만 예민한 피부에는 물리적 차단제가 더 적합합니다! 물리적 차단제의 성분인 징크옥사이드, 티타늄옥사이드 성분이 피부에 막을 씌워 자외선을 반사하게 하는 것이에요.
  • - 요즘은 자외선 차단제의 ‘백탁 현상’을 피부 톤 보정용으로도 많이 활용되고 있어요! 하지만 백탁 현상 때문에 피부가 떠 보인다면 스펀지에 물을 묻혀 발라주시면 됩니다! 그러나 자외선 차단 효과가 떨어질 수 있으니 자외선 차단제의 양을 늘려 사용해주세요^^

    - 요즘은 자외선 차단제의 ‘백탁 현상’을 피부 톤 보정용으로도 많이 활용되고 있어요! 하지만 백탁 현상 때문에 피부가 떠 보인다면 스펀지에 물을 묻혀 발라주시면 됩니다! 그러나 자외선 차단 효과가 떨어질 수 있으니 자외선 차단제의 양을 늘려 사용해주세요^^
[2012.04.25] 12 화 당신은 민감한 여자입니까? 의 다른 뷰티팁
당신은 민감한 여자입니까? Intro
Ⅰ. 민감성 피부 VS 예민한 피부
Ⅱ. 민감성 피부 진단 자가 테스트
Ⅲ. 피부 진단 Q & A
Ⅴ. 예민한 피부를 위한 기초 케어
Ⅵ. 3 Point 방패 메이크업
Ⅶ. MC 의상정보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