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 에피소드 보기
당신은 민감한 여자입니까? Intro
전 세계 여성의 6~70%가 자신의 피부를 민감성 피부라고 생각한다고 해요.
메이크업의 기초가 본인의 피부 타입을 알아야 하는 것이니만큼, 정말 자신의 피부가 민감성인지, 민감성 피부라면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 지 잘 알아야겠죠?

그래서 이번 겟잇뷰티에서는 민감성 피부, 예민한 피부에 대한 모든 것을 확실하게 공부해볼게요!

당신은 민감한 여자입니까? Intro

  • - 환절기, 황사 철이 되면서 피부가 예민해지는 분들이 많을 것 같아요. <br>그래서 자신의 피부가 혹시나 민감성 피부로 변하는 것은 아닌 지 걱정을 <br>많이 하실텐데요. <br><br>그래서인지 화장품 업계에서도 <b>‘민감성’</b>이 화두라고 하네요

    - 환절기, 황사 철이 되면서 피부가 예민해지는 분들이 많을 것 같아요.
    그래서 자신의 피부가 혹시나 민감성 피부로 변하는 것은 아닌 지 걱정을
    많이 하실텐데요.

    그래서인지 화장품 업계에서도 ‘민감성’이 화두라고 하네요
  • - 베러 걸즈 분들의 인터뷰 결과, 환절기에 피부트러블이 심하다고 하세요. 좁쌀 여드름도 올라오고 모기 물린 것처럼 부을 때도 있다고 해요. <br>또 세수하고 나오면 얼굴이 너무 당기고, 아무리 스크럽을 해도 각질이 자꾸 일어난다고 하는데 <u>이런 증상이 나타나면 민감성 피부인 것일까요?</u>

    - 베러 걸즈 분들의 인터뷰 결과, 환절기에 피부트러블이 심하다고 하세요. 좁쌀 여드름도 올라오고 모기 물린 것처럼 부을 때도 있다고 해요.
    또 세수하고 나오면 얼굴이 너무 당기고, 아무리 스크럽을 해도 각질이 자꾸 일어난다고 하는데 이런 증상이 나타나면 민감성 피부인 것일까요?
  • - 피부가 예민한 것과 ‘민감성’ 피부는 확실히 다른데, 이 둘을 혼동하시는 분들이 많을 것 같아요. <br><br><b>민감성 피부</b>란 외부의 자극성 물질, 알레르기 물질, 환경변화나 인체 내부 원인에 대해 정상인 피부보다 더 민감하게 반응하며 자극 반응이나 피부염을 잘 일으키는 피부라고 해요

    - 피부가 예민한 것과 ‘민감성’ 피부는 확실히 다른데, 이 둘을 혼동하시는 분들이 많을 것 같아요.

    민감성 피부란 외부의 자극성 물질, 알레르기 물질, 환경변화나 인체 내부 원인에 대해 정상인 피부보다 더 민감하게 반응하며 자극 반응이나 피부염을 잘 일으키는 피부라고 해요
  • - 그렇다면, 아토피 있는 분들은 모두 민감성이냐! 그렇지 않아요^^<br>아토피와 민감성 피부는 확연히 달라요. 발생하는 이유도, 대처하는 방법도 다르니까요. 하지만 아토피를 갖고 있을 경우, 민감성 피부가 될 확률이 높다고 하네요.

    - 그렇다면, 아토피 있는 분들은 모두 민감성이냐! 그렇지 않아요^^
    아토피와 민감성 피부는 확연히 달라요. 발생하는 이유도, 대처하는 방법도 다르니까요. 하지만 아토피를 갖고 있을 경우, 민감성 피부가 될 확률이 높다고 하네요.
  • - 민감성 피부는 선천적인 이유도 있지만 <u>후천적인 이유</u>가 더 많아요. <br>과로, 스트레스, 음식을 잘못 먹었을 때, 화장품을 잘못 쓰거나, 공해, 직업 환경 이런 것들이 피부에 영향을 끼치게 되는데, 이런 안 좋은 환경에 노출되는 경우가 점점 더 많아지고 있기 때문이에요.

    - 민감성 피부는 선천적인 이유도 있지만 후천적인 이유가 더 많아요.
    과로, 스트레스, 음식을 잘못 먹었을 때, 화장품을 잘못 쓰거나, 공해, 직업 환경 이런 것들이 피부에 영향을 끼치게 되는데, 이런 안 좋은 환경에 노출되는 경우가 점점 더 많아지고 있기 때문이에요.
  • -	요즘은 피부 시술을 많이 받아서 민감성 피부가 되는 경우도 많아요. <br>피부 시술을 받을 때 꼭 지켜야 할 것이, 본인에게 맞는 시술을 받을 것과 시술 간격을 꼭 지켜야 한다는 것이에요. <br><br>그런데 간혹, 이 두 가지를 다 무시하고 무작정 시술을 원하는 분들이 있어요. 본인에게 맞지 않는 시술을 자주 받게 되면 피부가 민감해질 수 있으니 주의해주세요

    - 요즘은 피부 시술을 많이 받아서 민감성 피부가 되는 경우도 많아요.
    피부 시술을 받을 때 꼭 지켜야 할 것이, 본인에게 맞는 시술을 받을 것과 시술 간격을 꼭 지켜야 한다는 것이에요.

    그런데 간혹, 이 두 가지를 다 무시하고 무작정 시술을 원하는 분들이 있어요. 본인에게 맞지 않는 시술을 자주 받게 되면 피부가 민감해질 수 있으니 주의해주세요
[2012.04.25] 12 화 당신은 민감한 여자입니까? 의 다른 뷰티팁
Ⅰ. 민감성 피부 VS 예민한 피부
Ⅱ. 민감성 피부 진단 자가 테스트
Ⅲ. 피부 진단 Q & A
Ⅳ. 예민한 피부를 위한 클렌징 & 자외선 차단제
Ⅴ. 예민한 피부를 위한 기초 케어
Ⅵ. 3 Point 방패 메이크업
Ⅶ. MC 의상정보
목록

예뻐지는 이벤트

예뻐지는 이벤트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