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 에피소드 보기
Ⅰ. 셀프 헤어 1, 2단계 - 브러싱 & 샴푸
지금까지는 샴푸를 할 때 그 전의 준비 단계 없이 바로 샴푸를 했다면, 이제는 습관을 변화 시켜야해요! 먼저 샴푸 전 브러싱을 해주셔야 해요! 위에서부터 빗질을 하면 중간에 모발이 엉켜요! 때문에 동그랗고 쿠션감 있는 빗으로 브러싱 단계를 거쳐주셔야 한답니다^^ 그리고 나서 샴푸의 정석을 알려드릴게요!

◆ 셀프 헤어 케어 1단계 - 삼푸 전 브러싱

  • 1) 끝머리부터 엉킨 부분을 풀어준 후 전체적으로 빗질을 해주세요.

    1) 끝머리부터 엉킨 부분을 풀어준 후 전체적으로 빗질을 해주세요.
  • 2) 그리고 나서 귀 옆부터 정수리 쪽으로 모발 반대 방향으로 머리를 빗어주세요 반대쪽 모발도 같은 방법으로 빗어주세요. <br>모발의 반대 방향으로 2~30번 빗질해주시는 것이 좋아요!

    2) 그리고 나서 귀 옆부터 정수리 쪽으로 모발 반대 방향으로 머리를 빗어주세요 반대쪽 모발도 같은 방법으로 빗어주세요.
    모발의 반대 방향으로 2~30번 빗질해주시는 것이 좋아요!
  • - 즉, 머리를 좌로 꺾어 모발을 왼 쪽으로 빗고, 반대로 머리를 우로 꺾어 모발을 오른쪽 방향으로 빗는 것이죠! <br>마지막으로 머리를 앞으로 숙여 뒷 머리카락을 앞 방향으로도 빗어주세요!

    - 즉, 머리를 좌로 꺾어 모발을 왼 쪽으로 빗고, 반대로 머리를 우로 꺾어 모발을 오른쪽 방향으로 빗는 것이죠!
    마지막으로 머리를 앞으로 숙여 뒷 머리카락을 앞 방향으로도 빗어주세요!
  • - 머리가 엉킨 상태에서 샴푸를 하면 모발이 빠질 가능성이 있어요! 때문에 샴푸 전에 브러싱 단계를 꼭 거쳐주셔야 해요! <br><br>브러싱 단계를 거치는 것은 먼지, 이물질 등 노폐물을 1차적으로 제거하신다고 보면 되요! 또한 두피에 신진 대사를 촉진해줘 릴렉스하게 도와줍니다! <br><br>즉, 샴푸 전 브러싱은 모발과 두피가 건강해지는 아주 좋은 습관이에요!

    - 머리가 엉킨 상태에서 샴푸를 하면 모발이 빠질 가능성이 있어요! 때문에 샴푸 전에 브러싱 단계를 꼭 거쳐주셔야 해요!

    브러싱 단계를 거치는 것은 먼지, 이물질 등 노폐물을 1차적으로 제거하신다고 보면 되요! 또한 두피에 신진 대사를 촉진해줘 릴렉스하게 도와줍니다!

    즉, 샴푸 전 브러싱은 모발과 두피가 건강해지는 아주 좋은 습관이에요!
  • <b>Tip</b><br>
- 젖은 모발을 브러싱하는 경우에는 간격이 넓은 천연 나무 소재의 빗을 사용해주세요. <br>그 외 젖은 모발 빗질은 절대 금물입니다!! 모발의 큐티클을 상하게 할 수 있거든요! 빗질은 반드시 마른 모발에 해야 한다는 사실! 기억해주세요~

    Tip

    - 젖은 모발을 브러싱하는 경우에는 간격이 넓은 천연 나무 소재의 빗을 사용해주세요.
    그 외 젖은 모발 빗질은 절대 금물입니다!! 모발의 큐티클을 상하게 할 수 있거든요! 빗질은 반드시 마른 모발에 해야 한다는 사실! 기억해주세요~

◆ 셀프 헤어 케어 2단계 - 샴푸

  • 1) 샴푸 전 머리는 충분히 적셔주는 것이 중요해요! 샴푸할 물의 온도는 <u>36도에서 38도</u> 정도로 신체 온도랑 비슷한 온도가 좋아요! <br><br>찬물로 샴푸를 하는 경우에는 노폐물이 제대로 제거가 되지 않고, 뜨거운 물로 샴푸를 할 경우에는 모발과 두피를 더욱 건조하게 만들기 때문에 좋지 않아요! <br>또한 뜨거운 물로 샴푸하면 피지선을 자극해 처음에는 건조해지고 나중에는 유분이 많이 발생할 수도 있어요! 때문에 신체 온도와 비슷한 미온수로 샴푸하는 것이 정답이에요!

    1) 샴푸 전 머리는 충분히 적셔주는 것이 중요해요! 샴푸할 물의 온도는 36도에서 38도 정도로 신체 온도랑 비슷한 온도가 좋아요!

    찬물로 샴푸를 하는 경우에는 노폐물이 제대로 제거가 되지 않고, 뜨거운 물로 샴푸를 할 경우에는 모발과 두피를 더욱 건조하게 만들기 때문에 좋지 않아요!
    또한 뜨거운 물로 샴푸하면 피지선을 자극해 처음에는 건조해지고 나중에는 유분이 많이 발생할 수도 있어요! 때문에 신체 온도와 비슷한 미온수로 샴푸하는 것이 정답이에요!
  • 2) 샴푸를 500원짜리 동전 크기만큼 손바닥에 덜어 충분히 거품을 낸 다음 머리에 도포해주세요. <br><br>샴푸의 종류에 따라 다를 수 있는데,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샴푸 제품들은 두피보다 모발을 씻는 용도이기 때문에 두피에 직접 닿게 되면 자극적일 수 있으므로 손바닥에 거품을 내서 사용하는 것이 훨씬 효과적이에요! <br><br>한 가지 더 팁을 드리자면 여름철에는 약산성, 고수분의 샴푸를 쓰는 게 좋아요!

    2) 샴푸를 500원짜리 동전 크기만큼 손바닥에 덜어 충분히 거품을 낸 다음 머리에 도포해주세요.

    샴푸의 종류에 따라 다를 수 있는데,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샴푸 제품들은 두피보다 모발을 씻는 용도이기 때문에 두피에 직접 닿게 되면 자극적일 수 있으므로 손바닥에 거품을 내서 사용하는 것이 훨씬 효과적이에요!

    한 가지 더 팁을 드리자면 여름철에는 약산성, 고수분의 샴푸를 쓰는 게 좋아요!
  • <b>Tip</b><br>
- 피부의 재생 시간이 밤 10시에서 새벽 2시 사이인 것은 다들 아시죠? <br>두피와 모발의 재생 시간도 마찬가지에요.<br> 때문에 <u>밤에 샴푸를 하는 것이 두피와 모발 건강에 훨씬 도움이 되요!</u> <br><br>머리를 감지 않고 자는 것은 메이크업을 한 채로 자는 것과 마찬가지예요!

    Tip

    - 피부의 재생 시간이 밤 10시에서 새벽 2시 사이인 것은 다들 아시죠?
    두피와 모발의 재생 시간도 마찬가지에요.
    때문에 밤에 샴푸를 하는 것이 두피와 모발 건강에 훨씬 도움이 되요!

    머리를 감지 않고 자는 것은 메이크업을 한 채로 자는 것과 마찬가지예요!
  • 3) 샴푸의 좋은 성분들이 두피에 작용할 수 있도록 2~3분간 두피를 마사지한 다음 행궈주세요. <br>특히나 정수리 부위는 더 신경 쓰셔야 해요! 이 부위에 피지, 노폐물이 많이 쌓이는데 제대로 씻어주지 않으면 탈모의 원인이 될 수 있어요!

    3) 샴푸의 좋은 성분들이 두피에 작용할 수 있도록 2~3분간 두피를 마사지한 다음 행궈주세요.
    특히나 정수리 부위는 더 신경 쓰셔야 해요! 이 부위에 피지, 노폐물이 많이 쌓이는데 제대로 씻어주지 않으면 탈모의 원인이 될 수 있어요!
  • 4) 그리고 나서 2차 샴푸에 들어갈게요. 피지 분비가 많은 여름철에는 샴푸를 1차, 2차로 두 번 하는 것이 좋아요. 머릿 속 이물질은 바로 녹아서 없어지는 게 아니거든요. 어느 정도의 시간이 필요해요! <br><br>빨래에 비유한다면 초벌, 애벌로 머리를 감아서 두피까지 딥클렌징을 하는 것이죠! 2차 샴푸를 할 때도 소량의 샴푸로 거품을 낸 다음 마찬가지로 정수리 쪽, 윗부분 쪽을 마사지해주세요

    4) 그리고 나서 2차 샴푸에 들어갈게요. 피지 분비가 많은 여름철에는 샴푸를 1차, 2차로 두 번 하는 것이 좋아요. 머릿 속 이물질은 바로 녹아서 없어지는 게 아니거든요. 어느 정도의 시간이 필요해요!

    빨래에 비유한다면 초벌, 애벌로 머리를 감아서 두피까지 딥클렌징을 하는 것이죠! 2차 샴푸를 할 때도 소량의 샴푸로 거품을 낸 다음 마찬가지로 정수리 쪽, 윗부분 쪽을 마사지해주세요
  • 5) 미온수로 꼼꼼하게 행궈주세요. <br>이중 샴푸를 하게 되면 화학 성분, 염분까지 모두 깨끗하게 씻어낼 수 있어요.

    5) 미온수로 꼼꼼하게 행궈주세요.
    이중 샴푸를 하게 되면 화학 성분, 염분까지 모두 깨끗하게 씻어낼 수 있어요.
[2012.07.18] 24 화 자외선 비켜! 썸머 헤어 정복기 의 다른 뷰티팁
자외선 비켜! 썸머 헤어 정복기 Intro
Ⅱ. 셀프 헤어 케어 3, 4단계 - 헤어 스파 & 머리 말리기
Ⅲ. 자외선을 차단하는 헤어 스타일링
Ⅳ. 투 포니테일 & 투 번 헤어스타일
Ⅴ. MC 의상 정보
목록